사업영역

 
고객상담센터
CUSTOMER CENTER
 
1588-9810
Tel : 043-653-9810
Fax : 02-455-9810
 

RC주택

HOME ㆍ 사업영역  

벽돌을 쌓아 건축하는 형태인 조적조 주택은 튼튼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뽑힌다.
주로 철근콘크리트와 병행하여 건축되며 외부모양을 자유롭게 할 수 있어 개성있는 집을 지을 수 있다. 조적조 주택이 주는 중후한 멋으로 노년층에서 많이 선호하고 있다.

집의 수명도 기초공사를 튼튼히 하면 다른 주택보다 오래가며 콘트리트나 조립식 주택보다 방음, 단열효과가 좋은 편이다. 외벽도 인조석 등으로 치장하여 색다른 분위기와 다양한 형태의 연출이 가능하다. 그러나 목재나 흙에 비해 습도 조절능력이 떨어지며 벽체가 두꺼워 실면적이 다소 줄어들고 공사기간도 다른집보다 벽돌을 쌓고 말려야 하기 때문에 2개월 이상이 다른 공사에 비해 긴 편이다.
벽돌 조적식구조
건축의 기초공사,벽체공사,기둥공사등을 콘크리트 구조로 벽체와 기둥보를 세우고 벽돌로 쌓아올려 돌과, 치장벽돌로 외부마감한다. 또한 내화, 내구, 방화, 방한, 방사적,외관이 중엄하고 아름다운 주택을 마감할 수 있다. 벽돌 조적식은 풍압력, 지진등 수평력에 약한것이 단점이다.
콘크리트 블럭구조
블럭은 시멘트와 잔자갈, 왕모래, 모래등의 골재와의 1:5~1:7정도의 용적 비율로 만들어진다. 주로 1,2 층 정도의 단독주택이나 소규모 건물에 쓰인다. 방화적이고 공사비가 저렴한 것이 특징이며, 필요에 따라 철근 콘크리트를 고강하며 사용할 수도 있다.
벽돌식 돌구조
건축문화의 아름다운 추구는 건축의 견고함과 아름다운 조화다. 우리나라에는 양질의 석재가 풍부하기 떄문에 오래전부터 건축에 이용되어 왔다. 석재의 종류에 따라 가격이 비싸고 중량물고서 가공이 용이하지 않으며 가공과정 공사에 상당한 시일이 소요되지만 건축의 외관이 장중하고 내구적이어서 건물의 내벽, 외벽 창문주위, 바닥재 등 주로 장식용으로 널리 사용된다.